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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탈코리아] 조용운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5, 유벤투스)가 또 경이로운 체공 능력을 과시했다.

호날두가 1년 만에 타점 높은 헤딩골을 재현했다. 호날두는 지난 20일 열린 파르마와 이탈리아 세리에A 13라운드서 2골을 터뜨리며 팀의 4-0 대승을 이끌었다.

호날두의 득점력이 여전하다. 리그 12호골을 달성한 호날두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AC밀란), 로멜루 루카쿠(인터밀란)를 제치고 득점 단독 선두에 올라섰다. 세리에A 득점 기록도 갈아치웠다. 올 한 해 리그에서만 33골을 넣어 1961년 이후 한 해 최다골 주인공이 됐다.

변함없는 기량의 핵심은 떨어질 줄 모르는 신체 능력이다. 이날 호날두가 뽑아낸 헤딩골은 35세가 맞는지 의문이 들 정도의 점프력이었다. 알바로 모라타가 왼쪽 측면에서 올려준 크로스를 문전에서 머리로 받아 넣었다. 상대 수비 허리 높이까지 뛰어올라 홀로 헤딩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1년 전과 비교해 부족할 것 없는 점프력이었다. 호날두는 꼬박 1년 전인 지난해 19일에도 삼프도리아전에서 2m 56cm의 타점 높은 헤딩골을 터뜨려 화제가 됐다. 187cm의 호날두 신장을 고려하면 70cm 이상 뛰어올라 머리에 맞췄다. 당시 호날두도 “CR7 에어 조던”이라고 스스로 칭찬하기도 했다.

이번에도 엄청난 도약과 공중 체공 시간을 보여주면서 헤딩골에 성공해 또 한 번의 찬사를 받았다. 영국 ‘기브미스포츠’는 “호날두가 또다시 중력의 법칙을 무시했다. 1년 만에 에어 호날두를 다시 보여줬다”며 “이 골은 확실히 호날두가 역사상 가장 위대한 헤더임을 상기시켜준 것”이라고 극찬했다. 이 매체의 설명처럼 호날두는 머리로만 통산 100골 이상 넣어 진정한 헤딩 머신과 다름없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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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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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코로나19 앞에서 전통은 무의미 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속에 60경기 초단축 시즌을 치러야 했던 메이저리그(MLB)는 올 시즌 중대한 변화를 시도했다. ‘끝장승부’로 대표되던 연장승부에 국제대회에서나 볼 수 있었던 승부치기가 도입됐다. 더블헤더는 7이닝으로 단축해 두 경기를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됐고, 내셔널리그에선 투수가 타석에 들어서던 전통을 깨고 지명 타자제를 도입했다. 포스트시즌 역시 확대돼 진행하는 쪽을 택했다. 이를 두고 MLB만의 묘미와 전통을 해친다는 지적도 있었지만, 초단축시즌에서 선수들의 건강을 지키며 시즌을 완주하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라는 주장이 더 설득력을 얻었다.

시즌을 마친 뒤 현장 지휘관인 각 구단 사령탑들은 호평 일색인 분위기다. 야후스포츠 칼럼니스트 팀 브라운은 23일(한국시각) ‘MLB 구단 사령탑들에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새 규정을 유지하자는 의견이 압도적으로 높았다’고 전했다.

마이애미 말린스 돈 매팅리 감독은 “새로운 규칙이 나올 때마다 모두 불평을 한다. 하지만 (코로나19로) 경기 뿐만 아니라 세상이 바뀌고 있다”며 “양질의 경기를 만들고 볼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LA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도 “투수들이 타석에서 안타를 만들어내는 것도 좋지만, 지명 타자제가 더 좋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마이너 룰’로 혹평을 받았던 승부치기와 7이닝 더블헤더제 역시 빅리그 감독들은 좋은 제도라고 평가했다. 캔자스시티 로열스의 마이크 매시니 감독은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 같다”며 “우리 팀도 올 시즌 더그아웃에서도 흥미진진한 경험을 한 바 있다”고 말했다.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더스티 베이커 감독은 “사실 7이닝 더블헤더제가 달갑진 않았다. 예전엔 (더블헤더에서) 누가 그라운드에서 정신적, 육체적으로 겨루는데 의미가 있었다”며 “하지만 돌아보면 그건 아무런 의미가 없었다. 선수들의 경기력이나 경기 질 모두 떨어지는 일”이라고 7이닝 더블헤더제 유지에 찬성표를 던졌다.

이밖에 올 시즌 도입됐던 불펜 투수가 최소 세 타자 이상을 상대한 뒤 교체할 수 있는 제도 역시 큰 문제가 되지 않았다는 의견도 나왔다.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의 A.J.힌치 감독은 “처음엔 이 규정이 매우 해로울 것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큰 문제가 되지 않았고, 우리 팀 투수들도 도전을 잘 이겨냈다”고 말했다. LA 에인절스의 조 매든 감독은 “(우리 팀 불펜 투수들이) 세 타자 이상을 상대한 경우가 없었다”고 밝혔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통령 아들 특혜보다는
시끄러워질까봐 피하기도
나를 비난하기 전에
작품 보고 이야기하자
11년째 부모 도움 안 받고
작가로서 당당하게 살았다

문준용 작가 [사진 = 연합뉴스]
문준용 작가 [사진 = 연합뉴스]

미디어아트 작가 문준용(38)의 전시는 ‘정치판’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아버지인 문재인 대통령의 후광이 개입했는지부터 따져대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최근 서울 중구 금산갤러리에서 8년만에 연 개인전 역시 마찬가지였다. 극우 유튜버들이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 격상과 전시 기간을 연관짓는 음모론을 제기한데 이어 서울문화재단의 코로나19 피해 긴급 예술지원금 1400만원을 받은 것을 두고 특혜 시비가 일어났다.

‘작품’보다는 ‘아버지’에 초점이 맞춰진 작가로 살아간다는 것은 어떤 심정일까. 문준용 작가는 22일 매일경제신문과 인터뷰를 통해 “억울하기 보다는 작가 활동이 가려져 안타깝다”고 털어놨다.

“정치인을 공격하기 위해서 자녀들을 끌어다 이용하는 것은 부당해요. 우리나라 정치 행태가 그러니까 적극적으로 반박해야 합니다. 특히 (페이스북을 통해) ‘실력도 없는데 아버지 배경으로 특혜를 받았다’는 부분 위주로 반박하고 있어요. 아무 것도 안하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미술계에서는 창의성과 재미를 겸비한 그의 작품을 높이 평가하는 사람들이 많다. 증강현실(AR)을 활용한 그림자 놀이 작품을 체험해본 관람객들도 호평 일색이다. 몇 해전 그의 작품을 전시한 미술관 관계자는 “당시 여러 큐레이터들에게 추천을 받아 선정했다”며 “기술력과 서사, 관객 소통 등 미디어 아트 작가로서 역량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그는 뉴욕현대미술관(MoMA)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광주디자인비엔날레, 금호미술관 등에서 독창적인 미디어 아트 작품을 전시해왔으나 부친의 청와대 입성 후 세간의 시선이 몰려 전시가 뜸해졌다.

다음은 그와 나눈 일문일답이다.

-최근 페이스북에 예술지원금 특혜 논란과 관련해 “(서울시가) 제대로 쓸 수 있는 사람을 고른 것”이라고 썼다. 여전히 그렇게 생각하나.

▷내 주머니로 들어가는 돈이 아니다. 지원금은 별도 통장에 넣어 작가가 함부로 손대지 못하게 하고, 영수증 검사도 철저히 한다. 좋은 작품을 만들면 그게 다 국민 세금에 보답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 그림자놀이 연작은 2011년 뉴욕 현대미술관 그룹전 등 외국에서 보여주고 있다. 이런 전시를 잘 해야 자랑스러운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원금을 받아서 좋은 데 쓰면 된다고 생각한다.

-예술가의 경제적 여유는 별로 없지만, 대통령 아들이라서 예술지원금을 둘러싼 논란이 있다. 부모로부터 금전적 지원을 받은 적은 없나.

▷11년째 부모님의 금전적 지원 없이 살고 있다. 잘 버텨와서 지금에 이르러 자랑스럽다. 예술가라도 수익이 안 나면 빨리 그만둬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른 도움으로 살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올해 파라다이스문화재단 지원금 3000만원을 받은 것에도 비판이 있다.

▷실제 작품 제작비가 지원금보다 더 많이 들어갔다. 기획부터 제작까지 1년 넘게 걸렸는데 욕심이 나니까 작품 제작에 돈을 많이 쓰고 내 인건비는 못 챙겼다. 3D센서와 프로젝트 등 장비비용과 영상 소프트웨어 제작비가 많이 들었다. 특히 영상제작 외부 전문가들에게 드리는 비용이 컸다.

문준용 작가
문준용 작가

-부친 배경이 오히려 작가 활동에 걸림돌이 될 것도 같다.

▷코로나19 지원금도 심사위원들이 특혜를 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상 그렇지 않다. 대통령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고, 시끄러워지는게 두려워 몸조심하는 사람도 있다.

-극우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지연이 문준용의 전시 기간 때문”이라는 주장을 들었을 때 심정은.파워볼

▷너무 황당했다. 유튜버들이 이상한 소리를 하는 것은 너무 많아서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다.

-금산갤러리는 부친의 부산 남항초등학교 동창인 황달성 대표가 운영하는 화랑이다. 그래서 부친 배경으로 연 전시라는 편견도 있다.

▷세간에 알려진 대로 전속 화랑은 아니다. 그렇다고 금산갤러리가 친분이 있다고 아무나 전시해주는 곳이 아니다. 금산갤러리가 주최하는 아트페어에 나가면서 오랫동안 함께 일해왔다(관련해서 황 대표는 “내 주변 대부분이 보수쪽 사람이다. 문준용과 김창겸, 한승구 등 장래가 촉망되는 미디어아트 작가 전시를 꾸준히 해왔을 뿐이다”고 일축했다).

-전시를 안 보고 비난하는 사람들에게 할 말은.

▷내 작품을 보고 같이 이야기를 해주시면 좋겠다. 작품을 보지도 않고 실력을 운운하지 않았으면 한다. 그동안 내 전시 이력이 작가로서 실력을 말해주며 개인 홈페이지에 나와 있다.

-며칠 동안 마음 고생이 심했을 것 같다.

▷자주 있는 일이라서 마음 고생이 심하기보다는 똑바로 대응하는데 시간을 많이 들이고 있다. 최대한 감정을 빼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이야기하려고 노력중이다.

-다음 전시 계획은.

▷노이즈(잡음)가 있는 와중에도 1년에 몇 번씩 전시를 해왔는데, 코로나19로 내년 계획은 아직 없다.

[전지현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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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배우 홍수아가 화보 촬영중인 모습을 공개했다.

홍수아는 22일 자신의 SNS에 “화보 Coming soon”이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은 화보 촬영 중 스태프와 휴대폰을 보고 있는 홍수아 모습을 담고 있다. 사진 속 홍수아는 어깨가 드러난 의상으로 가녀린 목선을 드러내 시선을 모았다.

또 홍수아는 고혹미 넘치는 메이크업으로 성숙미를 발산했다. 긴 흑발 머리 또한 홍수아 특유의 매혹적인 분위기를 배가시켰다.

한편, 홍수아는 현재 SBS 아침드라마 ‘불새 2020′(연출 이현직/극본 이유진/제작 삼화네트웍스)에서 지은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불새 2020’은 사랑만으로 결혼했다가 이혼한 부잣집 여자와 가난한 남자가 경제적 상황이 역전된 후 다시 만나면서 일어나는 일을 그린 ‘타이밍 역전 로맨스’이다.파워사다리

최근 케이블채널 KBS Joy ‘연애의 참견 시즌3’에 출연해 “나도 예전에 남자친구가 바람피웠던 적이 있어가지고 좀 공감 간 적이 있었다”며 “그런데 그 여자가 나한테 막 뭐라고 하고. 너무 재미있었던 거는 현장에서 잡히면 남자들이 보통 화를 많이 내더라고. ‘잘못했어. 미안해’가 아니라 ‘네가 그렇게 만들었잖아’라고”라고 밝혔다.

이어 “그 말이 처음에는 어이가 없었는데 집에 와서 생각을 해 보니… ‘아, 원인 제공이 나였나? 난 연애 할 자격이 없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 그래서 진짜 그 뒤로 연애를 못 했다”고 고백했다.

[사진 = 홍수아 인스타그램]

[뉴스엔 이민지 기자]

‘카이로스’ 배우들이 결국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12월 22일 막을 내린 MBC 월화드라마 ‘카이로스’(극본 이수현 / 연출 박승우)가 마지막까지 화기애애한 현장 분위기를 담은 15, 16회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신성록(김서진 역)은 상대 악역인 조동인(이택규 역)과 장난을 주고받다가도 촬영에 들어가자 더 완벽한 장면을 만들기 위해 와이어액션을 강행,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이러한 그의 열정에 스태프들은 박수갈채를 보내며 아낌없는 애정을 표현하기도.

또한 마지막 촬영을 위해 한자리에 모인 배우들의 화기애애한 모습도 공개됐다. 이주명(박수정 역)은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을 묻는 신성록의 질문에 “건욱이한테 ‘설레냐?’라고 했던 부분. 진짜 웃겼어요”라고 답하자, 강승윤(임건욱 역)은 “그거 진짜 얄미웠거든요”라며 이주명의 연기를 따라해 웃음을 자아낸다.

그런가 하면 신성록은 비하인드 영상 카메라를 들고 박승우 감독을 인터뷰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물들인다. 박승우 감독은 종영 소감을 묻자, “빨리 끝났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장난 섞인 답변을 건네는가 하면, 신성록은 “좋았어. 하나 건졌다”라며 호쾌한 웃음을 터뜨린 것.

뿐만 아니라 남규리(강현채 역)는 박승우 감독이 “고생했다”라며 어깨를 토닥이자, “울어? 눈이 박촉촉인데?”라고 해 남다른 애정을 엿볼 수 있다. 이어 안보현(서도균 역)은 “좋은 배우분들과 잘 마무리했고 더 좋은 작품에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아쉬움을 가득 담은 마지막 소감을 전했다.

한편 모든 촬영이 마치자 이세영과 이주명은 결국 눈물을 흘리며 아쉬운 마음을 드러냈다. 특히 자신의 마지막 촬영이 아님에도 한달음에 달려온 안보현, 조동인 배우가 반가운 모습을 드러내 그 어느 촬영장보다 돈독했던 팀워크를 자랑했다.

마지막으로 신성록은 “보시다시피 즐겁게 촬영 끝냈고 모든 게 완벽했던 촬영이었어요. 제 도전에 만족하면서 끝낼 수 있어서 행복한 작품이었던 것 같습니다”라며 마지막 촬영을 마친 소감으로 끝을 맺었다.

이렇듯 ‘카이로스’는 매회 반전 엔딩 속에서 연기에 대한 열정을 불태웠던 배우들과 함께 더욱 돈독해지는 스태프와의 환상 호흡을 자랑하며 결말까지 완벽한 ‘타임 크로싱’ 드라마를 완성했다. (사진=MBC ‘카이로스’ 캡처)파워볼실시간

뉴스엔 이민지 o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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